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공유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신청하기 (초중고등학생 청소년이면 무료)

by 정보공유요정안동FC 2023. 6. 30.

신나는 주말체육학교는 전국에 있는 초·중·고등학생 및 해당 연령대의 청소년의 스포츠·레저 활동과 체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는 방과 후 스포츠프로그램입니다.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신청하기 썸네일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신청하기 썸네일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신청방법

신나는 주말체육학교는 학교 안 프로그램과 학교밖 프로그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학교 안 프로그램은 전국 2,250여 개의 학교에서 축구, 배드민턴, 방송댄스 등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들이 운영됩니다.

내가 사는 곳의 학교안 프로그램 확인하기

 

학교밖 프로그램은 전국 227개의 시·군·구 체육회에서 수영, 볼링, 승마, 스케이팅 등 학교 안에서 하기 어려운 이색적인 체험종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가 사는 곳의 학교밖 프로그램 확인하기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학교 밖 프로그램 신청하기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학교 밖프로그램 정원은 *동 연령대 청소년(최대 3명)을 우선으로 선착순 모집 선발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동 연령대 청소년은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말합니다.

 

또한 3회 이상 무단결석 학생은 제명되며 다른 프로그램 참가 불가 등의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반기 프로그램 참여는 신규 참여자를 우선으로 선정하며, 임의로 참여 정보를 오기로 표기해 중복신청이 발견된 경우, 신청이 취소될 수 있는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각 시·군·구당 1개의 프로그램만 신청하실 수 있음으로 신청이 된 상태에서 다른 프로그램 신청 시에는 신청하신 프로그램 신청 취소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각 프로그램의 세부사항은 프로그램 명을 클릭 시, 해당 프로그램의 상세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반기 학교밖 프로그램 신청은 [상반기 참여내역이 없는 학생을 우선 선발]합니다.

 

 

 

상반기 참여했던 학생은 하반기 프로그램에 신청이 가능하지만 우선 선발학생 선정 이후에 신청 순서에 따라 선발됩니다. 

학생들께서 학교 밖 프로그램명을 신청하셔서 무료로 체력을 강화하고 여가생활의 기회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학교밖 프로그램(안동)

제가 사는 경북 안동의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학교밖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북안동에서는 유도, 복싱, 검도, 탁구, 풋살, 볼링, 테니스, 방송댄스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2023년 8월 9일 수요일 11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받으며, 2023년 1학기에 미참여 학생을 우선적으로 신청받는다고 합니다.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안동시 2023년 2학기 프로그램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안동시 2023년 2학기 프로그램

댓글